하나카드를 분실하였다면 1800-1111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분실신고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24시간분실신고센터 운영이 매우 잘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관련 문의도 모든 고객센터가 운영하고 있기떄문에 금전적으로 큰 피해가 생길것같은 상황이 나타나면 이쪽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주요 문의내용은
보이스피싱과같은 금융범죄 , 카드 분실 도난 및 미사용 매출발생 , 해외 미사용 승인 발생 , 아고다 미사용건 발생 , 습득신고 등등 다양한 내용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전화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일반문의는 영업시간에 해주시고 정말 긴급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연락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에서는 82-2-3489-1000으로 연락주시면 연결가능합니다. 24시간 분실신고센터는 대부분 근무인원이 적습니다 회사들은 이 심야시간에 인력을 배치하는게 돈낭비다 라는 생각을 갖고있기때문에 오래 운영을 하려고하지않습니다 다만 그래도 사고매출이 많이 나오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위기대응차 운용을 하고있죠
근데 이런 상담부서에 결제일변경해달라, 자동이체 계좌 변경해달라 , 즉시출금해달라 등등 이런 문의전화를 하거나 민원상담을 계속해서 요구하게되면 다른사람이 수백 수천, 많게는 수억까지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떄문에 진상짓은 최대한 하지않고 정말 긴급하게 큰 문제가 생길것같을때 전화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연회비 , 카드혜택 문의 등등은 1800-1111로 연락하셔서 상담받으시는게 좋고 업무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일반인들 직장근무시간과 비슷합니다
그외로 카드론이나 단기대출 등금융상품관련된 문의는 1800-1000으로 상담하시면 되고 , 카드를 신규신청하는 분들은 1800-3000번으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쉬쉬하며 좋게좋게 넘어갔지만
최근에는 쿠팡이나 배달의민족 및 카드사 직원들이 고객을 형사고소하는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욕설 및 모욕 , 무리한 요구 , 반복적인 괴롭힘이 누적되면 경찰서에서 전화오고 수백만원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는점을 기억하셔야합니다 옛날처럼 그냥 좋게 좋게 넘어가지않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녹취가 다 남기떄문에 증거가 명확하고, 회사방침이 분명한건일수록 강력처벌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특히 형사고소가 끝나고 벌금을내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그뒤로 피해본 상담직원들 다수가 민사소송을 걸어서 여러가지 피해보상을 요구하기때문에 굉장히 복잡해질뿐더러 오랜시간 소송에 끌려다녀야합니다
사안이 꽤 클경우에는 변호사까지 선임해서 싸워야할 수 있는데, 이런 사건은 증거가 너무 명확해서 경찰도, 검찰도 바로 구약식 등 벌금을 바로바로 내려버리기떄문에 민사소송 들어가면 변호사가 방어해주기 굉장히 까다롭고 힘듭니다
변호사비용은 최소 300만원에서 비싼곳은 400부터 시작하니까.. 벌금 100~200만원 , 변호사비 300~400만원 , 합의비용 몇백 생각하면 진짜 큰 돈이 왔다갔다합니다 또한 1년동안 여기저기 불려다니고 조사받고 전화받고 사람 미치죠
그러니까 요즘은 너무 진상짓 펼치고 까불면안됩니다 잘못만나면 진짜 큰코 다치는 세상입니다
문제가있는 경우에는 어떤사안떄문에 문제가 나왔다는식으로 내용을 알리시고, 상급자와 통화하고 보상받고싶다 라는내용만 전달하시면 됩니다 회사규정상 보상이 나가야된다고 판단되면 당연히 그렇게 처리해드릴테고 , 전혀 카드사 문제가 아니라면 불가능하다는식으로 안내해드릴겁니다
대다수 우리나라 사람들이 화내고 진상피우면 다 해준다는 인식이 박혀서... 술자리에서도 자랑스럽게 영웅담처럼 늘어놓는 분들이 많은데 그거 대단하고 좋은거 아닙니다. 누군가를 괴롭혀서 삥뜯는 도둑질일 뿐이죠
물론 정당한 피해를 봤고, 보상을 받아내는것에 대해서는 뭐라 할 수 있는말은없지만 항상 서비스직 일하는사람에게 욕하고 화내는것보다 상급자나 그 회사와 명확하게 대화하고 분쟁을 해결하시는게 좋습니다
그게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책임이 없는 사람에게 입아프게 따져봤자 돌아오는건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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