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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회사 이야기

리비안 오토모티브[Rivian Automotive]RIVN 주가전망, 실적발표 리뷰 및 앞으로 주가행보 전망

리비안 오토모티브

Rivian Automotive Inc / RIVN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이다. 이 회사는 EV 및 액세서리의 설계, 개발, 제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R1T , R2s와 같은 전기픽업트럭 , 전기 SUV를 생산하는 회사로 많이 알려져있죠  아마존이 테슬라를 많이 따라하는 비즈니스가 많은데,

이 회사는 판매방식도 테슬라와 비슷합니다 소비자 및 상업 시장의 고객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열 5인승 픽업 트럭인 R1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R1 기술 시스템에는 차량 전자 장치, 배터리, 전기 드라이브, 섀시, Driver+,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영위하고 있는중이며, 얼마전 7월에는 엔듀로 모터 라는 자체 개발모터를 공급해서 여러가지 생산량개선을 이뤘고, 인도량도 갑작스럽게 증가했습니다 그로인해 주가가 미친듯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리비안은 전천후 플로어 매트, 캠프 주방, 캠프 스피커, 3인용 옥상 텐트, 가정용 Rivian 벽 충전기 및 옥상 랙을 포함한 차량 액세서리 포트폴리오를 직접개발했으며 앞으로도 자체적인 개발을 통하여 비용절감을 이뤄나갈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회사의 서비스에는 디지털 방식의 금융, 텔레매틱스 기반 보험, 사전 예방적 차량 멤버십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 충전 솔루션, 데이터 기반 차량 재판매 프로그램이 계속해서 개선되고있으며 처음에는 사람들이 이해를 하지못했지만 점점 비즈니스 방식이 고객들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기업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2021-11-10

상장주식수

946,000,000

시가총액 - 2023년 8월14일 기준 27조 1777억원 

$20,405,220,000

 

최근 실적발표?

 

리비안은 2분기 주당 순손실 1.08달러 , 매출 11억 2천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었습니다 모두 예상치보다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 발표였고 그로인해서 주가가 연속적인 급등을 보여주었죠 특히 비용절감이 다른회사대비 공격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수익성확보에도 좀더 빠르게 다가갈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정확히 이번분기에는 1만 2650대차량을 팔았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60%증가한 수치입니다. 생산량 또한 지난 분기와 비교했을때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50~60%이상 계속해서 늘려나갈 수 있다고 뉴스가 나오고 있네요 차량당 이익은 3만5000달러 증가했다고하는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비용절감에 노력하게되면 이보다 더 높은 마진율을 올릴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테슬라가 계속해서 가격을 낮추고, 대량생산 및 소프트웨어 장기적인 업데이트를 하고있기떄문에 빨리빨리 따라가야하는 형국이라 조금만 차이나게되면 실적에서 크나큰 안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투자할대 조심해서 매매해야 합니다 이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너무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게되면 큰 손실을 중간중간 볼 수 있기때문에 재무제표의 개선따라서 비중관리는 꼭 필요해보입니다.

 

리비안은 앞으로도 생산량이 계속해서 늘어날 수 있는지 여부와, 비용절감을 더 빨리 이룩할 수 있는지 그리고 특히 차량가격을 그에따라 빨리 낮추고 판매량을 더 많이 증가시킬 수 있는지가 가이던스에 굉장히 중요한 작용을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실적이 어느정도 잘 나오니까 리비안측도 목표생산량을 5만대에서 5만2천대로 상향처리 했습니다 이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나는지 결과에따라서 주가방향성이 많이 달라질것 같네요

 

비용절감부분에서는 현재 120억달러의 현금으로 3년을 버틸 수 있는 상황인데, 비용절감을 더 크게 할경우 4년 5년 등 버틸 수 있는 기간이 더 증가하게됩니다 그렇게되면 유상증자 등 오퍼링 위험성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게되니까 자산운용사나 개인 투자자들도 현시가에 매수하는것을 망설이지 않을겁니다. 여튼 생산속도가 개선되어서 지금 예상하는 예측치보다 1.5배 더 증가한 수치가 나오는 등 호재가 많아진다면 주가는 그떄마다 큰 펌핑이되어 움직일겁니다 

 

테슬라뿐아니라 리비안은 전기차 스타트업기업에 비해서 여러가지 세계적인 외교와 동시에 수출길이 많은 회사들이고 비즈니스 협력관계도 많기떄문에 가격만 낮아진다면 판매에서는 굉장히 큰 장점을 볼 수 있을겁니다 특히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인해서 3750달러라는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고있으니 날개달린듯 사업이 고속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상황이죠 , 국가가 정책적으로도 밀어주고있는 사업분야인데 망한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재무흐름으로 가게되면 판매는 급속도로 호전될 수 있고 더 크게 증가한다고 하더라도 커버가 가능하기떄문에 흑자전환만 한다면 이 회사는 앞으로도 가이던스 평가가 엄청 좋아질 수 있을겁니다 그에따라 신차발표와 동시에 예약자 증가이슈도 이 회사주가 펌핑에 크나큰 영향을 주지않을까 싶네요 

 

리비안에 대한 다른 의견 ?

Rivian Automotive(NASDAQ:RIVN)는 전기 자동차(EV) 부문의 강세 추세로 인해 주식 가치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단 9개의 세션 동안 EV 제조업체의 점유율은 거의 90% 증가했습니다. 주가는 고점에서 약간 후퇴했지만 여전히 6월 26일 수준에서 거의 두 배의 가치가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회사의 생산 및 인도 목표 달성 능력과 같은 긍정적인 요인으로 인해 Rivian에 매료되었습니다. Rivian은 매년 50,000대의 차량을 생산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이 이러한 궤적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Rivian의 핵심 과제는 차량 배송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CEO RJ Scaringe는 1910년에 내연기관 차량에서 마굿간 건설로의 전환을 비교하면서 회사의 생산 및 배송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2023년 차량 50,000대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올해 안에 상당한 판매를 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확실하지 않습니다.

Rivian은 Tesla가 최근 가격 인하를 시행한 시장에서 고가 R1T 전기 픽업을 판매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격이 $70,000 이상인 R1T와 성능 중심의 R1S SUV는 대기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R1S는 2022년 3월 1일 이전에 선주문하면 올해 인도될 수 있으며, 보다 저렴한 R2 SUV는 2026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속 가능성 약속을 강화하기 위해 Rivian은 Starfire Mine 및 BrightNight와 협력하여 이전 탄광을 BrightNight Starfire Renewable Energy Center라는 태양 에너지 센터로 전환했습니다. 이 회사는 초기에 100MW의 재생 에너지를 구매하여 연간 약 4억 5천만 마일의 친환경 운전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BrightNight가 이끄는 프로젝트 건설은 2025년에 시작되며 Rivian은 The Nature Conservancy와 협력합니다.

 

 

8월 8일 2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전기 픽업트럭, SUV 및 배달 밴 제조업체인 Rivian Automotive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한 11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순손실은 17억 1000만 달러에서 12억 달러로 줄었고 조정 순손실은 주당 1.08달러로 줄었고 컨센서스 예측을 0.31달러 클리어했습니다.

 

 

Rivian은 올해 50,0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Rivian은 R1T 픽업 트럭, R1S SUV, 최고 투자자인 Amazon 을 위한 맞춤형 전기 배달 밴(EDV)의 세 가지 유형의 차량을 생산합니다 . Rivian은 2030년까지 Amazon에 100,000대의 EDV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Rivian은 2021년 11월 상장했을 때 2022년에 5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와 씨름하면서 목표를 25,000대로 절반으로 줄였고 결국 24,337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20,332대를 인도했습니다. 2022년. 이러한 계속되는 생산 문제는 강세장을 몰아냈습니다.

2022년 말 Rivian은 2023년에 50,000대의 차량을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여전히 월스트리트의 62,000대 추정치를 놓쳤습니다. 그러나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Rivian은 여전히 ​​개인적으로 올해 62,000대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에 리비안은 9,395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7,946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2분기에는 1만3992대를 생산해 1만2640대를 인도했다. 이로써 올해까지 총 23,387대가 생산되었습니다.

이는 원래 목표인 50,000대의 절반에 불과하지만 Rivian은 2분기 보고서에서 연간 생산 목표를 52,000대로 높였습니다. 이는 타사 파워트레인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자체 공급망을 능률화하며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자체 엔듀로 드라이브 장치의 증가로 인해 더 밝은 전망을 보였습니다. 2023년 하반기에 Rivian은 R1X SUV뿐만 아니라 R1S 및 R1T용 400마일 "맥스 팩" 배터리를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배터리와 자동차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Rivian은 일리노이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을 올해 150,000대에서 200,000대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또 내년에는 조지아주에 제2공장을 열어 연간 생산능력을 60만대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애널리스트들은 리비안이 올해 41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42억 달러의 조정 EBITDA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추정치와 Rivian의 기업 가치 187억 달러를 기준으로 볼 때 Rivian의 주식은 여전히 ​​올해 매출의 5배 미만으로 합리적으로 평가됩니다. 

 

ㅁ팩스팩 베터리를 출시할것이라고 하는데.. 이거 출시되면 대박행진이 다시한번 더 나올 수 있겠네요 사업비즈니스 방향이 완전 테슬라가하는짓을 똑같이 따라하는게 엄청 귀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