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회사 이야기

미국 FED연준, 11월 금리인상 없다?

요즘 미국증시가 다시 강하게 반등하는 중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전쟁상태에 돌입하고, 미국 재정위기가 커지고있음에도... 증시가 오르네요 

 

좋은게 좋은거지? 라는 분위기로 증시가 오르고있는데 오르면 저도 좋긴하지만 한편으로는 엄청 불안하고 , 아직 남아있는 많은 악재들이 걱정입니다. 

 

사실 모든 수치가 건강하게 반영되야 많은것들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는건데.. 지금은 여러가지로 뭐가 옳은건지 모르겠네요 

 

부동산투기에 , 출산율은 반에 반토막.. 계속 내려가는중이고 가계부채는 최고점을 향해서 가고있는데 이게 정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렇더라도 일단 금리인상이 잘 끝나야, 다음 증시방향을 예측할 수 있을것 같네요 

 

만약 다음분기부터 계속해서 경기침체로 가게되고, 미국이 계속 조정받는식으로 간다면, 다시한번 코로나19급으로 길고 깊은 조정장이 연속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이란 , 이스라엘, 하마스를 중재하기위해 미국대통령 바이든이 이제 직접 방문한다고 하는데... 사실 이런식으로 흘러가게되면 바이든은 추가 재정부담도 커지고, 여러모로 다시 트럼프에게 밀리는 상황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더더욱 극우정치인들이 더 강력한 지휘력을 갖는 시대가 되어버리면... 여러가지로 바이든을 만만하게 보던인물들이 미국을 더이상 만만하게 보기 힘들어지겠죠 ?

 

다양한 전쟁이 나타나게되면... 미국도 이전처럼 부드럽게 중재역할보다는 피를보는 숙청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어찌되었든... 좋제좋게 잘 넘어가야할텐데... 

 

경제위기도 문제고 세계도 갈등으로 점점 화약고에 폭탄이 터지는 분위기네요 

 

이 와중에 러시아나 중국이 계속 중동전쟁이 확전되도록 이용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여지는 중이라, 미국이 참 여러모로 골치아프긴 할겁니다 

 

이런 와중에... 금리를 계속올려서 경제를 힘들게하면 민주당 지지율도 급락할테니까... 최대한 금리도 동결하고 버티려는 분위기인데.. 

 

본래 11월에 한번더 금리인상을 하기로했었는데 지금은 그걸 동결예상한다고 하고있네요

 

이창용총재도 금리동결에 무게를 높여주는 멘트를 날리기도 했죠 

 

여튼... 분위기상으로는 11월도 나름 좋게 좋게 넘어가려는 노력은 많이 보여집니다 여러 사람들이 다양한 노력하는게 보여지네요 문제는 이 고비를 계속해서 넘길 수 있는가..? 인데... 결과적으로 폭탄돌리기가 언제 끝나는지 시간늦추기가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도 계속 늘어나고있긴 합니다 

 

우리나라같은 경우에는 내년4월 기점으로 선거가 끝나갈무렵 막무가네로 망치기전략이 나올 수 있다고... 분위기 형성을하는데... 사실 미국도 선거철? 지지율 조사보면 이번에 미리 크게 터뜨리고 넘겨줄것같기도 합니다 

 

악재는 사라지는게 없고 , 더 커진상태로 뒷사람에게 넘어가고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방법은 지금 딱히 보여지는게 없죠

 

이런 애매한 상황에서 계속 증시가 반등이 강하게 나오는게 지금은 오히려 무섭기까지 합니다.. 

 

물론 숏보다는 롱으로 더 길게 장기투자하는게 맞긴한데, 괜히 잘못매수했다가 5년뒤에나 다시올 최고점에 매수하고 물린 상황이 되는게 아닌가 걱정이되네요 

 

CPI는 다시 올라가는데... 시간버티기로 2%까지 내려온다는게 가능한건지... 전 아직 모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망하는건 자영업자들이 크게 망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