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이클 홀딩스 LICY / 리사이클 홀딩스
Li-Cycle Holdings Corp
회사소개 : 리사이클 홀딩스는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에 종사하는 캐나다 기반의 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베터리 수요가 증가하는만큼 앞으로 폐베터리가 폭증할테고 그걸 버리지않고 다시 획기적으로 재활용하는 방안을 찾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품목의 부품과 생산설비를 모두 재활용하려는 사업을 구상중이며, 시스템을 확연하게 자리잡을때마다 새로운 도전도 계속해서 하려고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회사의 재활용 프로세스는 배터리 제조 폐품과 수명이 다한 배터리를 처리하여 원자재를 모두 회수하여 수익성을 확보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이 회사는 Spoke & Hub 기술을 활용하여 리튬 이온 배터리의 수명 종료 솔루션을 제공하고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을 위해 기계적 환원과 습식 제련 자원 회수의 조합을 사용하고있습니다. 그외 여러가지 연구를 병행하면서 보다많은 제품에서 원자재를 빠르게 뽑아내는 작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Spokes 기술은 배터리 제조 폐품과 수명이 다한 배터리를 처리하여 블랙 매스 및 기타 중간 제품을 생산합니다
특히 Hubs 기술은 탄산리튬, 황산코발트 및 황산니켈을 포함하는 원료를 회수하기 위해 블랙 매스를 처리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리튬-사이클(NYSE: LICY)는 선도적인 글로벌 리튬 이온 배터리 자원 회수 회사이며, 북미의전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장 큰 순수 플레이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업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특허받은 Spoke & Hub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고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객 중심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재활용할 계획입니다.
상장정보
뉴욕 거래소 상장 |
상장일
2020-11-16 |
시가총액 $1,059,102,251 / 1조 3,668억원
대표자 신뢰도는 ?
지난 12개월 동안 내부자에 의한 가장 큰 단일 매도는 공동 창업자인 팀 존스턴이 주당 미화 4.59달러에 미화 160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도한 때였습니다. 이는 내부자가 현재 가격(미화 5.67달러)보다 약간 낮은 가격에 주식을 팔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내부자가 현재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하는 것을 낙담시키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내부자 판매가 때때로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이는 약한 신호일 뿐입니다. 이 단일 판매는 Tim Johnston 지분의 3.1%에 불과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내부자들은 미화 313,000달러에 409.29,000주를 매입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미화 250만 달러에 546,280주를 팔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내부자들은 작년에 Li-Cycle Holdings의 주식을 매수한 것보다 더 많이 매도했습니다. 평균 매도가는 US$4.51 정도였습니다. 우리는 최근 주가 이하에서 매도하는 내부자의 신뢰를 얻지 않습니다.
회사가 단기간내 급성장할것같다 라는 자신감이 있다면 주식을 이렇게 팔지않을텐데.. 생각보다 사업수완이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자산운용사들 매수비중도 어느정도 있긴하지만 엄청 욕심내어 늘려가는 상황은 아닙니다.
지난 3개월 동안 Li-Cycle Holdings 주식은 매수보다 매도가 훨씬 더 많았습니다. 우리는 미화 230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현금화한 내부자에 주목합니다. 한편 공동 창업자인 팀 존스턴은 미화 77,000달러 상당을 매입했습니다. 판매가 실제로 구매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는 일부 내부자가 주식이 저렴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최근까지도 계속해서 매도하고있네요 개인적으로보기에 지금주가도 비싸보입니다, 나중에 대표가 오퍼링 , 유상증자로 싼값에 다시 들어오려할 수 있기때문에.. 사업이 자리잡기전까지는 계속해서 돈먹는 하마? 회사가 되어있을것 같습니다.
주요 뉴스
독일 스포크는 Li-Cycle의 특허받은 환경 친화적인 '3세대' 스포크 기술을 활용하여 방전, 분해 또는 열 처리 없이 완전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팩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리튬 이온 배터리 폐기물을 직접 처리합니다. Li-Cycle의 북미 이외 지역 최초의 Spoke 시설인 Germany Spoke의 신생 기업은 Li-Cycle이 독점 모듈식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배포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여 고객 수요에 맞춰 성장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배터리 제조 스크랩과 유럽에서 수명이 다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예상 공급량 모두에서 가장 큰 시장을 나타냅니다.
Li-Cycle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인 Tim Johnston은 "우리는 Li-Cycle이 지금까지 가장 큰 Spoke를 개장하여 유럽에서 사업을 시작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사이클은 선도적인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및 자원 회수 회사로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Li-Cycle에게 중대한 이정표입니다. 독일의 새로운 Spoke 시설은 유럽에서 Li-Cycle의 확장을 위한 앵커 포인트 역할을 할 것이며 대륙 최대 배터리 시장에서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 및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성장하는 고객 기반을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는 청정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적이고 지속 가능한 폐쇄 루프 배터리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우리의 발자국을 계속 확장하게 되어 기쁩니다.”
Li-Cycle의 독일 스포크는 깨끗한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주요 운송 수단에 대한 액세스와 함께 기존 인프라를 활용합니다. The Spoke는 Li-Cycle의 성장하는 유럽 고객 기반에서 급증하는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주요 제조 센터 근처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독일 스포크는 약 5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크기는 20,000제곱미터(약 200,000제곱피트) 이상이며 창고 용량은 약 10,000제곱미터(약 100,000제곱피트)입니다.
북미와 유럽의 5개 스포크에서 Li-Cycle은 연간 최대 81,000톤의 리튬 이온 배터리 재료에 대한 총 입력 처리 용량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타리오 주 킹스턴에 위치한 5개의 운영 스포크 네트워크 로체스터, 뉴욕; 길버트, 애리조나; 터스컬루사, 앨라배마; 그리고 현재 독일 마그데부르크는 회사가 주요 전략 지역에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여 두 대륙에서 중요한 선점자 우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Li-Cycle은 프랑스와 노르웨이에 계획된 유럽 스포크를 추가로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100,000톤 이상의 리튬 이온 배터리 소재에 대한 글로벌 스포크 네트워크 전체 용량을 향후 계획하고 있습니다. Li-Cycle의 Spokes는 리튬, 니켈 및 코발트와 같은 다양한 귀중한 배터리 재료를 포함하는 "블랙 매스"라는 중간 제품을 생산합니다.
Li-Cycle은 Spoke 네트워크에서 생산하는 블랙 매스를 향후 허브 시설에서 처리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첫 번째 상업 허브 시설은 뉴욕주 로체스터에 건설 중이며 올해 후반에 시운전을 시작하여 연간 최대 35,000톤의 블랙 매스를 처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i-Cycle은 또한 유럽에서 두 번째 상업 허브를 개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Li-Cycle과 Glencore는 이 새로운 허브("Portovesme Hub")를 만들기 위해 이탈리아 Portovesme에 있는 기존 Glencore 야금 단지의 일부를 용도 변경하는 50/50 합작 투자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프로젝트에 대한 결정적인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Portovesme 허브는 유럽 배터리 재활용 산업의 획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것이며 유럽 대륙에서 재활용 배터리 등급 리튬과 재활용 니켈 및 코발트의 최대 공급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ortovesme Hub가 가동되면 연간 50,000~70,000톤의 블랙 매스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ㄴ베터리 공급망을 다양화하고,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는 대단하지만, 생각보다 성과가 나오기까진 시간이 엄청 걸릴 수 있어보입니다 5년이상도... 걸릴 수 있을것같네요
일 공장에서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재활용하기 위해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베를린에서 남서쪽으로 약 112마일(180km) 떨어진 마그데부르크에 있는 시설은 연간 10,000미터톤의 배터리 부품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그 양은 결국 30,000톤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이 공장은 유럽에서 Li-Cycle의 첫 번째 공장이며 여러 수집 및 처리 시설에서 배터리를 본질적으로 파쇄된 배터리 부품인 검은 덩어리로 만든 다음 공급하는 북미 허브 앤 스포크 네트워크를 복제하려는 회사의 계획을 정박할 것입니다. 재료를 리튬, 니켈 및 기타 금속으로 분리하는 중앙 재활용 공장.
Li-Cycle의 회장인 Tim Johnston은 Reuters에 "우리는 유럽 시장을 향후 몇 년 동안 우리의 주요 성장 영역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Li-Cycle은 또한 노르웨이와 프랑스에 배터리 수집 및 처리 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세 사람은 종합적으로 2026년 말이나 2027년 초에 개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탈리아 재활용 공장에 검은 덩어리를 공급할 것입니다.
결론 : 공장이 만들어지고, 직원들도 근무시작했으니 어느정도 매출이 나오긴할것같은데 주가가 올라갈만한 상황이 되려면 생각보다 더 규모를 키워야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내부자들이 일단 매도하는버릇부터 없어져야할것같은데... 수익성이 없으니까 버진갤러틱 처럼 계속해서 유증하고 몇년동안 쭉 팔고, 또 유증하고 몇년동안 쭉 팔고... 계속해서 반복할것같네요 이러다가 성장주가 되면서 갑자기 비즈니스규모가 커지고 주가평가가 확 달라지는 경우도 있긴한데... 지금은 페니주다운 모습이라 적당히 소액으로 단타치는정도가 맞을듯합니다 몇백~이상 투자하기에는 좋은 투자처는 아닌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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